다문화사회의 새로운 가치와 바람직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실제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연구기관

국내 체류 외국인 수가 160만여 명에 이르고 있고, 앞으로도 증가 추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대한민국이 다문화사회, 이민수용국가로 변천함에 따라 다양한 이민·다문화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문화 이민 현상을 이해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책학은 물론, 사회학, 정치학, 문화인류학, 언어학, 교육학, 사회복지학, 신학 등 학제 융합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런 학제적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서로 공유하고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와 규범 및 실제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함도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 성결대학교 다문화평화연구소는 전문 학술지 발간, 사회통합프로그램 및 조기적응프로그램 운영, 다문화사회전문가 양성,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등 새로운 가치와 바람직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다문화평화연구소는 이에 머물지 않고 사업의 내실화와 학문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성결대학교 다문화평화연구소장   남 기 범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닫기